기존 무통(ASA)라섹과의 차별점
저희 병원의 무통(ASA) 라섹은 기존의 무통(ASA) 라섹과는 근본적으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.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방법중 칼이나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고 Brush를 사용한다는 점이며 특히 굴절상태와 동공크기등을 고려하여 6mm 와 8mm 짜리인 Amoil brush를 사용하여, 난시가 심한 분들의 경우 상피 제거 면적을 brush 크기 (6~8mm) 보다도 조금 더 넓힐 수 있어 각막 실질부위에 정확히 레이저빔이 조사될 수 있도록 해주며, 야간 동공의 크기가 매우 큰 분들께 사용해도 빛 번짐 현상이 잘 발생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.
특히, Amoil brush는 워낙 미세하고 부드러워서 각막 실질을 손상시키지 않아 칼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표면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해 주는 장점이 있으며, 알코올 사용에 따르는 자극감과 통증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주목을 많이 받고 있는 수술 방법입니다.
Amoli Brush + Allegretto Wave Eye-Q Blueline = 무통슈퍼라섹
본원의 무통(ASA) 라섹이 기존 무통(ASA) 라섹과 또 한 가지 다른 점은 알레그레토 Allegretto Wave Eye-Q Blueline라는 매우 정교하고 빠른 레이저를 사용하므로, 레이저가 각막에 조사되는 시간이 짧아 그만큼 각막의 온도 상승이 적게 발생한다는 점 역시 통증 조절에 더욱 유리한 점이라 하겠습니다.
알레그레토는 현존하는 레이저 장비 중 가장 빠른 flying spot 방식의 레이저입니다. 그뿐만 아니라, 1펄스당 레이저 빔의 크기가 0.68mm 로 다른 flying spot 방식의 레이저보다 월등히 작기 때문에, 수술 시 각막의 온도 상승을 최대한 막아줄 수 있습니다.
또한 굴절상태 및 동공 크기에 따라 Amail brush 를 사용하므로, 각막의 노출 면적이 넓어져, 알레그레토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웨이브프론트 효과를 최대한 살릴 수 있습니다. 특히, Allegretto Wave Eye-Q Blueline의 경우 주변부 레이저의 조사 범위를 최대 9.0mm 까지 넓힐 수 있으며, 이 때 중심부 조사 범위는 오히려 줄일 수도 있어, 빛 번짐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면서도 각막의 절삭량은 모히려 적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. 이는 고도 근시나 각막이 상대적으로 얇은 분들께 매우 유용하게 적용되는 부분으로, 이미 기본적으로 절삭량이 적은 Allegretto의 절삭량 감소 기능을 증대 시킬 수 있기에, 수술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는 쪽으로 작용하게 됩니다.